커피는 로스팅후에 커피의 특별한 맛과 향을 잃기시작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가장맛있게 마시는 방법중하나는 신선한 커피 원두로 커피를 내려마시는것입니다.
갓 로스팅한 스페셜티의 커피의 맛은 잊을수없을만큼 뛰어납니다, 하지만 제대로 보관되지 않거나 오랫동안 보관되지 않는 커피는 신선함과 맛을 잃습니다.
왜 커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맛을 잃게 되는걸까요?
커피는 공기중의 산소에 노출됨으로써 커피의 맛을 잃어갑니다. 그래서 갓로스팅한 커피일수록 커피의 본연의 맛있는맛을 즐기실수있습니다.
로스팅할시에 커피안에서 이산화탄소가 생성되며 몇일에 걸쳐 서서히 콩에서 배출이 됩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한 커피는 로스팅한후 5-10일정도 숙성 시킨뒤 드신다면 달콤하고 균형잡힌 에스프레소를 내릴수있고 필터로 내리는 커피는 로스팅후 1-2일이지난후에부터 즐길수있습니다.
로스팅후에 커피보관이 잘되어있다면 그후4주정도까지 최상의 품질을유지할수있습니다.
저희 로스터스 로스터리에서는 고객님을이 언제나 갓 로스팅한 커피를 주문하실수있도록 로스티드 투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언제나 최상의 커피를 즐기세요.
커피를 집에 보관하는 방법
커피를 가능한 한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기, 햇빛, 열, 그리고 수분이 없는곳에 보관하세요. 그러기위해서는 커피를 밀폐된 용기, 시원하고 건조한 찬장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세요. 볶은 커피는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며 주변 향에 반응합니다. 이러한 현상때문에 냉장고안 향과 수분에 커피가 반응하면서 커피의 맛있는 맛을 잃어버립니다.
냉장고 대신에 커피를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내리기위한양을 꺼낸후 남은콩은 커피가 응축이 생기기전에 공기를 빼낸후 다시 밀봉하여 냉동실에 넣습니다.